새로 Wonder Woman obj 파일을 substance painter에 import 해 줍니다.
import 한 obj 파일에 base color skin의 texture를 shelf=> textures에 드래그, fill layer를 작성한 후, properties의 material color, rough를 제외 전부 클릭 해제, base color에 불러온 base color skin을 드래그 적용합니다.
base color의 layer를 duplicate, 복사한 layer에는 오른쪽 클릭 filter를 적용, properties -filter => HSL Perceptive를 적용하여 줍니다.
filter의 parameters Hue / Saturation / Lightness (색상/채도/명도) 채도 등을 높여 줍니다.
yellow의 layer를 작성하여 주고,..
전체적인 skin 보다 빛이 투과되기 쉬운 부분에 black mask를 적용한 layer에 cotton brush를 클릭하여, 눈 주위와 팔자주름 등에 칠하여 주었습니다.
layers => base color는 roughness로 전환하여 주었습니다.
grayscale 회색조를 줄여 주면서 귀 안쪽 부분에도 적용하여 주었습니다
yellow와 마찬가지로 red의 layer를 작성하여 주고, base color는 붉은 계열의 색상을 선택하여 주고,
black mask를 적용한 후에, 마찬가지로 cotton brush를 클릭하여, 눈 밑, 콧잔등, 귀 안쪽으로 혈관(동맥)이 보이기 쉬운 얇은 피부 위주로, 칠하여 주었습니다.
blue layer에는 정맥으로서, 파란색 계열로 base color를 선택하여 주고,
cotton brush를 클릭하여, 눈 밑에 cotton brush를 클릭하여 정맥 부분으로서 칠하여 주었습니다.
다운로드한 바탕 면이 투명한 이미지를 불러와 shelf => textures에 드래그하여 주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눈 밑 등에 혈관 정맥 부분을 표현하여 주었습니다.
roghness에서 다시 base color로 전환하여 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피부 톤을 확인한 후에, expert textures로 SSS(Sub Surface Scatter)를 내보내어 주었습니다.